배스 낚시 포인트 경기 남부편 TOP10 (2023)

배스 낚시 포인트를 찾고 계시나요? 하루 종일 해도 입질 한번 못 받으셨으면 이 글을 통해서 개인적으로 낚시하면서 잡았던 포인트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공유 받으셔서 연꽝에서 탈출해 보세요!

낚시 고수는 아니지만 그동안 낚시를 하면서 꽝도 쳐보고 했지만 꽝 한번 치면 저는 그 포인트에 잡을 때까지 가서 낚시를 했었습니다. 포인트를 엄청나게 많이 알고 있는 건 아니지만 이미 알려져 있는 포인트들 기반으로 저의 경험까지 포함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배스 낚시 포인트 (화성)

1.1 덕우저수지 ( 입어료 1만원 )

1번 포인트 기천교 ( 기천리 829 ) : 덕우저수지의 최상류 포인트입니다. 커버와 오픈 구간이 많이 있고 피딩 시간에 반응이 굉장히 좋아서 항상 사람이 많습니다. 이 포인트에서 할 시 수몰 나무 근처를 공략 하시면 좋고 다운샷에 반응 잘 해줍니다.

2번 포인트 : 기천교에서 길 따라서 쭉 오셔서 오시면 길가 옆으로 차가 내려가는 길이 있습니다. 잘 확인하시고 내려가세요. 이 포인트는 물이 조금 빠졌을 때 장화 신고 주차 라인부터 표시한 쪽으로 쭉 들어가면서 낚시 가능합니다. 커버 다수 존재하고 버징으로 주로 바이트를 받았습니다.

3번 포인트 : 새물 유입구 포인트인데 저도 아직 가본 적은 없지만 폭이 좁아서 낚시하기는 편하고 짜치들의 입질이 활발하다고 합니다.

4번 포인트 광명교회 ( 덕우리 34) : 광명교회 쪽으로 주차하시고 지도 참고하셔서 쭉 들어가셔서 좌측으로 돌면 산길같이 나옵니다. 거기부터 포인트인데 피딩 타임에 포퍼 추천드리고 스피너베이트 노싱커 섀드웜 추천드립니다.

5번 포인트 짬뽕집 (1945짬뽕집) : 짬뽕집 네비 찍고 오셔서 바로 아래가 포인트입니다. 스피닝 장비로 네꼬리그 지그헤드로 잡은 경험 있습니다.

-덕우지 특성상 사람 많고 프레셔가 조금 높다고 생각됩니다. 제가 가장 추천드리는 곳은 기천교입니다. 지도에는 따로 안 적었지만 <김씨매점 포인트 >가 있습니다. 봉담읍 유리333 찍고 가시면 되고 낚시하기 편합니다.


1.2 기천저수지 ( 입어료 1만원 )

1번 포인트 : 마을 안쪽으로 들어가야 하는 포인트입니다. 도로가 좋지 않고 좁습니다. 길 막혀 있을 때까지 들어가시면 주차 공간 있습니다. 저수율 때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포인트입니다. 물이 많이 빠지면 제방까지 쭉 들어가시면 새물 유입구 앞에서 하시면 조과 괜찮았습니다. 노싱커 , 스피너베이트 , 추천드립니다.

2번 포인트 : 산길 같은 비포장도로이고 여기도 진입로가 좁고 도로가 좋지 않습니다. 크게 추천드리지는 않고 다 돌아보시고 안 나오면 가는 포인트입니다.

3번 포인트 : 한 가족 매운탕 쪽 포인트입니다. 네비에 매운탕집 치고 오시고 안으로 쭉 들어오면 넓어서 낚시하기 편합니다. 주말에 오면 차가 많으니 참고하세요

4번 포인트 : 낚시터 관리실 포인트이고, 주변 인프라 좋고 화장실도 있고 낚시하기 편합니다.

5번 포인트 : 도로 옆 포인트입니다. 많은 사람을 수용할 수 있는 포인트는 아니나 피딩 타임에 괜찮은 조과를 본 경험이 있어서 추천드립니다. 가벼운 채비로 추천드립니다. 발 앞에서 입질 많았습니다.

6번 포인트 : 이 포인트 진입은 도로 옆으로 내려가지만 찾기 조금 힘들 수 있습니다. 급격하게 내려가는 길이 있는데 차고가 낮으면 긁힐 위험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비 오는 날 비추천 드립니다.

-기천지도 덕우지와 마찬가지로 굉장히 힘든 포인트고 차박이나 캠핑을 자주 오셔서 낚시하는 포인트입니다. 가족들과 오셔서 즐기기 좋습니다.


1.3 화성 자안천 석포교

네비에 장덕리 772-8 치고 가시면 되고 제가 낚시하고 첫 런커를 기록한 곳입니다. 다리 밑에서 크랭크베이트로 런커를 했던 기억이 있는데 이 포인트는 외국인들이 와서 훌치기를 해서 포인트가 조금 지저분합니다. 대낚시하시는 분들도 많고 포인트 선정이 조금 힘들 수 있습니다. 제가 추천해 드리는 포인트는 다리 우측으로 물이 내려오는 곳으로 가셔서 하시면 쾌적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수초단에 딱 부쳐서 섀드웜이나 플레시 스위머 던지면 입질 곧잘 옵니다.


배스 낚시 용어 기본편 바로가기


2. 배스 낚시 포인트 (용인)

2.1 송전저수지 ( 입어료 1만원 )

1번 포인트 화장실 포인트 (송전리 482-1) : 포인트 이름은 화장실 포인트이고 보통 봄철 알자리 배스 노리러 낚시꾼들이 많이 찾는 포인트입니다. 사람이 많아서 낚시하기 조금 불편하고, 미노우 스피너베이트 추천드리고 저는 봄철에는 인기 있지만 매너 없는 사람들이 많아서 잘 안 가는 포인트 입니다.

2번 포인트 송전레스피아 포인트 (송전레스피아) : 주차하기 편하고 낚시하기 편한 포인트입니다. 프리리그 사용하기 아주 좋은 포인트입니다.

3번 장어집 포인트 (송전장어직판장) : 장어집 포인트이고 영업하는 가게라서 주차 때문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빈번한 포인트이니 주차에 신경 써 주시고 저는 야간에 가서 조과가 좋았고 포퍼,스피너베이트,노싱커 섀드웜 추천드립니다.

4번 포인트 골제포인트 (어비리 산41-2) : 여름에 버징치기 좋고 프리리그 다운샷 추천드립니다.

5번 장수집 포인트 (어비리 404-12) : 장수집 옆이 물이 조금 빠지면 길이 하나 생깁니다. 그쪽으로 공략하시면 되고 채비는 스피너베이트 및 노싱커 섀드웜, 프리리그 추천합니다.

6번 포인트 모차포인트 (장서리316-2) : 멀리 있는 수초단 공략하면 조과 괜찮았고 유명한 포인트라 사람 많음.

7번 포인트 남산집포인트 (어비리 산 99-7) : 이 포인트도 많이 알려져 있는 포인트라 사람들 빈번하게 옵니다. 물이 많이 빠지면 조과 좋은 포인트입니다.

8번 포인트 산밑포인트 (어비리 628-1) : 장마철에는 추천 안 드리고 산 넘어가다가 차 빠질 위험 있으니 장마철 비추천입니다.

9번 포인트 산밑포인트2 (송전리 1026) : 여기도 배수가 된 후에 진입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바닥 물길에 프리리그 다운샷 추천드립니다.


대청호 배스 포인트 바로가기

배스 포인트 경기 북부편 바로가기

평택 배스 포인트-삼정수로편 바로가기


2.2 용담저수지 ( 입어료 1만원 )

1번 포인트 사암리 310 : 수위는 낮으나 장마철이나 오름 수위에는 바닥에 물골 라인 노리시면 조과 괜찮습니다. 탑워터, 크랭크, 스피너베이트 추천드립니다.

2번 포인트 사암리 산2 : 재방 포인트이고 고기가 제법 붙어있습니다. 피네스 채비 추천드립니다.

3~4번 포인트 사암리 70 : 3번은 수심이 깊지는 않으나 포인트가 옆에 산이 있고 직벽 구간이라 덩어리들 많이 붙어 있습니다. 포인트 진입이 힘듭니다. 옛날에는 가능했으나 지금은 위험해서 금지라는 소문이 있었습니다. 4번은 바닥에 돌이나 수초 장애물들이 많아서 노싱커 섀드웜 추천드리고 다운샷 및 플레시 스위머 좋습니다.

5번 포인트 사암리1223 : 용담저수지의 새물 유입구 포인트입니다. 가장 조과가 좋은 포인트였었고 지금 여름철 수온이 올라 갔을 때 좋습니다. 스피너베이트, 피네스 채비 추천합니다


2.3 용덕저수지 ( 입어료 1만원 )

제가 고기를 잡아 본 곳이긴 하지만 그렇게 가라고 추천드리고 싶진 않습니다. 저는 2연꽝 후 3번째에 잡았었고 40조금 넘는 빵 좋은 놈으로 하나 올렸습니다. 그렇지만 수면에 장애물이 조금 적고 오픈워터가 많은 저수지라서 프리리그 다운샷 스피너베이트 로테이션 돌리면서 잡았습니다. 가끔 런커 소식이 들리긴 하지만 여전히 힘든 저수지라고 합니다.


배스 낚시 입문 장비 바로가기


3.배스 낚시 포인트 (안성)

3.1 칠곡저수지 ( 입어료 1만원 )

1번 포인트 : 수면 위 커버가 잘 형성되어 있으며 연안에 짜치들 굉장히 많이 보임 덩어리는 안 보이고 3짜 최대어

2번 포인트 : 칠곡 저수지의 핵심 포인트라고 생각됩니다. 포인트 위 주차장에 주차하고 내려와서 정면에 커버 가까이 캐스팅하면 입질 곧잘 옵니다. 피딩 시간에 버징 추천드리고 오픈 훅 쓰면 루어 수장 위험 있으니 미드스트롤링 플레시스위머 추천드리고 너무 안 나오면 발 앞 피네스 채비 추천합니다.

3번 포인트 : 관리소 앞 포인트이고 관리소 좌우로 내려갈 수 있는 길 있고 수초가 많지만 생각보다 탑을 잘 때려주지는 못했고 발 앞에서 입질이 많이 들어왔습니다. 수초단에서 피딩을 많이 보여주고 있지만 생각보다 반응이 없고 작은 루어나 노싱커가 가장 입질이 잘 들어왔습니다.

4번포인트 : 전체적으로 수초 많이 있고 안 보이는 수초도 물속에 많습니다. 오픈 훅 쓰면 조금 낚시가 힘들어질 수도 있습니다.

5번 포인트 : 포인트 진입이 조금 힘들고 프리 장타에서 입질 자주 받았습니다. 위에서 조금 던져보시고 내려가는 걸 추천합니다. 근처에 주차가 힘들며 근처에 대고 하셔야 합니다

6번 포인트 : 포인트 진입은 괜찮고 수초들이 많고 분위기는 아주 좋습니다만 아직 배스를 잡아 본 적은 없습니다.


3.2 고삼저수지 ( 입어료 1만원 )

1번 포인트 동평리 854 : 장마철에는 유속이 조금 빠르고 고삼지 좌대로 가는 길목이라 차량이 조금 많이 지나 다닌다. 봄철에 인기가 많은 포인트이며 사람들이 많다.

2번 포인트 동평리 789-1 : 주차공간이 조금 협소하지만 최상류 중에서 인기 있는 포인트 중 하나다. 경사가 높아서 위험한 포인트도 많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3번 포인트 : 워킹 포인트가 많지는 않고, 주차 공간이 매우 협소해서 비추천한다.

4번 포인트 서삼초등학교 : 포인트라고 불리는 곳입니다. 봄 산란이나 오름 수위에 높은 조과를 나타내는 포인트고 차량 진입 가능하지만 길이 좁아서 차를 돌리기 힘들고 인근 주민들이 별로 안 좋아함. 멀리서 대고 걸어오는 걸 추천드립니다.

5번 포인트 봉산리 205-1 : 일명 꼴미 포인트라고 불리고 도로에 차 대고 낚시하는 게 가능한 아주 좋은 장소 덩어리들이 나와줄 것 같은 포인트지만 생각보다 큰놈들보다는 짜치가 많은 포인트입니다.

6번 포인트 봉산리 산13 : 만수위 때는 진입이 안되는 포인트. 물이 약간 빠져야 진입로가 드어난다 근데 유명한 포인트라 물 빠지면 귀신 같이 대낚하시는 분들이 와서 자리한다.

7번 포인트 봉산리 695 : 큰 공터가 있고 화장실이 근처에 있어서 모임 하는 사람들을 자주 보았다. 포인트에 사람 많음

8번 포인트 : 도로를 따라가다 보면 주차 가능한 곳이 보이면 그대로 들어가서 해도 되지만 포인트가 급경사라서 위험합니다. 조심해서 탐색하시길 바랍니다. 대물 병기 풋볼지그 추천합니다.

9번 포인트 봉산리 128 :배스캠프 라고 불리는 포인트입니다. 많이 알려져 있는 포인트라 사람들 자주 들리십니다. 돌바닥이 많은 듯하여 다운샷 프리리그로 공략 시 좋은 조과 나타남. 조금 들어가서 야습 때 재미를 본 곳이다. 야간에 포퍼를 추천합니다.

10번포인트 삼은리 38 : 돌배 좌대 포인트입니다. 곳곳에 수초 많고 수초대 뚫고 섀드웜에 입질 받았었습니다. 돌바닥도 많기 때문에 프리리그나 다움샷도 추천드립니다. 여름철 야습에 추천드립니다.

11번 포인트 산양길 119 양촌 좌대 :여름철 매우 추천하는 장소 중 한 곳이고 런커 소식이 자주 들리는 곳 중 하나입니다. 끝 쪽 곳부리는 수위가 낮을 때 가서 하시면 덩어리 자주 올라오는 곳 중 하나입니다.

-고삼의 경우는 규모가 워낙 크고 많은 포인트들이 있지만 보통 보팅의 성지 중 하나인 저수지입니다. 장마철에는 워킹 포인트가 잠길 수 있으니 체크하시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경기 남부의 대표 포인트라서 덩어리의 개체 수가 많고 운용만 잘 하신다면 덩어리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3.3 미산저수지 ( 입어료 1만원 )

미산리 206-1 네비 검색해서 근방에 주차하시고 표시해둔 동선으로 진입하시면 됩니다. 포인트는 다른 곳 보다 비교적 수위가 조금 낮고 물속이나 수면에 수초로 인해 커버가 생성되어 있습니다. 덩어리도 간간이 나오는 곳입니다 노싱커 , 스피너베이트 추천드립니다.


3.4 금광저수지 (입어료 1만원)

금광저수지 포인트

1번 포인트 오흥리 499-3 : 저도 소개받아서 가본 포인트입니다. 주소 찍고 가셔서 근처에 대신 후 논길 조금 걸어서 들어가다 보면 포인트 진입 가능합니다 여름철 피딩 타임 하고 늦가을까지 활성도 좋았던 포인트입니다 수초들도 많아서 조과가 좋은 포인트입니다.

2번 포인트 : 포인트 근처로 가시면 도로가에 차량 세울 곳이 있습니다. 무슨 나무인지는 기억 안 나지만 큰 나무 쪽으로 내려가면 물 골라인 하나 있는데 여기가 배수 조금 되면 조과가 괜찮은 포인트입니다. 발 앞에서 입질 자주 받았고 채비는 크랭크,스피너 , 프리리그 추천합니다.

3번 포인트 : 새물유입구가 있는 포인트입니다. 녹조에도 강하고 여름에 최고의 조과를 보여주는 포인트 였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제가 알고 있는 대략적인 포인트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누군가에겐 좋은 정보 일 수도 있고 누군가에겐 또 다 알고 있는 포인트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이 제 글을 보고 꼭 조과가 좋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포인트 공개에서 가장 걱정은 포인트가 망가지고 쓰레기도 많아지고 해서 낚시꾼들이 잘 공개를 하지 않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제발 쓰레기는 꼭 가져가서 버리시거나 주변 쓰레기통에 버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없어져 가는 낚시 포인트들이 더 이상 늘어서는 안됩니다.

여러분들에게 조과가 대박 터지길 바라겠습니다. 글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