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스 포인트 경기 북부편 (2023)

배스 포인트를 찾고 계시나요? 타 지역에서 왔는데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시겠나요? 이 글에서 현지인들이 자주 가는 포인트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포인트의 위치와 간단한 팁을 확인하세요.

안녕하세요 취미의 정석입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많이 알려져 있고 넓게 펼쳐져 있는 포인트들을 한번 모아 보았습니다. 인근 현지인들은 잘 알겠지만 입문하시는 분들이나 경기 북부를 처음 가시는 분들을 위해 제작해 보았습니다.

1. 포천 배스 포인트

1.포천 냉정저수지 ( 입어료 : 1.5만원 )

포천 배스 포인트

경기 북포 포천 냉정 저수지입니다. 파란색으로 칠해진 석축 라인에서 다운샷이나 프리리그 사용하면 조과가 괜찮습니다. 지금 시기에 마름이 아주 이쁘게 올라와서 버징 및 펀칭으로 심심치 않게 배스를 잡을 수 있을 겁니다.

냉정지에서 카라반 같은 레저 사업을 하고 있는 것 같은데 그래서 저수지 상태가 상당히 좋고 낚시할 수 있는 환경이 좋습니다. 전 구간에서 낚시가 가능하고 마름이 있는 포인트라 헤비한 로드와 피네스용 장비 하나씩 챙기셔서 출조 하시면 좋은 조과 볼 수 있습니다. 입어료로 말이 좀 많은 저수지입니다.


2.포천 왕숙천 포인트 ( 토평교~수석교)

포천 배스 포인트

포천에 왕숙천 토평교 포인트입니다. 왕숙천에도 많은 포인트들이 있어서 고민을 했지만 그나마 이 포인트에서 덩어리들이 자주 올라오는 포인트입니다. 토평교 구간부터 수석교 전까지만 가능하니 유념해 두시고 빨간색 펜으로 칠해진 다리 아래부터 낚금 지역이니 단속반에 걸려서 벌금 받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채비는 역시 프리리그, 스피너베이트, 노싱커 섀드웜이 입질이 잘 들어옵니다. 왕숙천의 주 채비는 베이트피시를 연상하게 하는 루어들이 입질이 좀 잘 들어 왔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포인트는 낚시 구간 뒤가 지역 주민들 산책로이기 때문에 쓰레기와 음주 등 조심해 주시고 꼭 쓰레기는 가져가셔서 버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단속이 자주 나온다는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3. 포천 우금저수지 ( 입어료 : 1만원 )

포천 배스 포인트

여기도 포천의 유료 낚시터 중 하나인 우금저수지입니다. 야간 낚시는 금지로 알고 있고, 이번 시즌 우금저수지 소식이 많이 들려오고 활성도가 많이 올라왔다고 합니다. 한번 방문하셔서 손맛 보고 오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진상으로 가장 밑에 쪽 좌대가 길게 있는 쪽이 관리실입니다. 그쪽부터 하셔서 올라가셔서 재방 쪽까지 가시면 재방 쪽에서도 조과가 괜찮았습니다. 그리고 우측으로 산 아래쪽도 탐색해 보시면 짜치 면꽝은 할 수 있습니다.


4.포천 밤밭저수지 ( 입어료 1만원 )

포천 밤밭저수지는 따로 지도를 첨부 안 했습니다. 다른 특이사항은 없고 포천에서 가장 낚시하기 편한? 저수지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발판이 좋아서 가족 단위로 와서 낚시를 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커플들도 와서 하기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수지의 크기도 아담해서 워킹으로 전 구간을 돌아보기도 편합니다. 꼭 편광 선글라스 하나 챙기셔서 쉘로우 짜치들을 사이트 피싱으로 노려보면 꽝은 면할 수 있습니다.^^


2. 가평 배스 포인트

1.가평 사룡리 철문 포인트 (자잠157카페)

가평 배스 포인트
빨 : 주차 / 초록 : 캐스팅 포인트 / 검 : 워킹

가평의 유명 포인트이자 역시나 경기 북부답게 낚시하기 힘든 어려운 포인트입니다. 카페 앞쪽 포인트에서는 캐스팅을 반대편까지 했을 때 조과가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유명한 포인트라서 사람이 많다는 게 좀 단점이고 평일 오전이 그나마 조금 낚시하기는 좋습니다.

그리고 지도에서 보면 산길을 따라서 올라가다 보면 중간에 물길로 내려가는 곳이 있습니다. 그쪽이 조과가 좋습니다. 장마철이라 포인트가 잠긴 부분도 있습니다만 허벅 장화는 필수로 챙겨서 가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빨간색 주차하는 라인에 카페가 하나 있는데 소문으로는 거기가 빵이 맛있답니다. 가셔서 너무 더우면 커피와 빵 드시고 입어료 라고 생각하고 다녀오시면 좋겠네요^^


2.가평 GS칼텍스 인재개발원 포인트

가평 배스 포인트
빨 : 주차 / 검 : 워킹 / 초 : 캐스팅 포인트

주차공간이 부족하고 인근 주민들이 살고 있는 민가가 있으니 주차에 각별히 신경 써주시고, 포인트는 연안에 짜치가 많이 보이는 게 특징입니다 오픈워터 장타 추천드리고. 이 포인트는 지금 시기에는 웨이더 및 허벅장화 필수로 챙겨 가시면 좋습니다. 장마철 오름 수위에는 포인트가 한정적인 포인트입니다.


3.가평 사룡리 직벽포인트

가평 배스 포인트

네비에 사룡리 산 33-5 검색하셔서 주차하시고 직벽으로 내려가야 하는데 길 가드레일 안쪽으로 보시면 내려갈 수 있는 길이 있습니다. 근데 바위들을 수직으로 내려가야 해서 조금 위험한포인트 입니다. 진입이나 캐스팅을 매우 조심해야 하고, 꼭 동출자 한 명은 같이 와야 안전하게 낚시할 수 있습니다.

야간은 너무 위험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가지 마시고 아침부터 가셔서 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입질은 프리 장타에서 가장 많이 나와주었고 탑워터에도 간간이 나와주는 포인트입니다.


4.가평 복장리 포인트

가평 배스 포인트

네비에 복장리 93-2 치고 오시면 되고 저도 사람들이 얼마나 알고 있는지는 모르는 포인트입니다. 포인트 진입은 쉬운 편은 아니고 첫 번째 포인트에는 수초 같은 것들이 좀 형성되어 있어서 그에 맞는 채비 준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펀칭하고 와끼리그 다운샷 위주로 입질이 왔습니다.

두 번째 포인트는 산길 따라 조금 더 가다 보면 넓은 데크? 같은 게 하나 보이는데 그쪽이 낚시하기는 조금 더 편합니다. 거기서는 프리장타에 입질 많이 받았습니다. 지그헤드 하고 와끼리그 하시면 잔손맛 볼 수 있는 포인트입니다.


5.가평 회곡교 포인트

특이 사항은 따로 없어서 사진은 없습니다만 네비는 그냥 회곡교 검색하셔서 가시면 됩니다. 몇 년 전에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포인트였지만 요즘은 소식이 조금 뜸한 포인트라 추천해 봅니다. 조과 소식이 많이 안 올라와서 어떤지는 잘 모르겠으나 가평에 가실 일이 있으면 그때 한번 들리는 것도 추천드려봅니다.


배스 포인트 경기 남부편 바로가기


대청호 배스 포인트 바로가기


평택 배스 포인트-삼정수로편 바로가기


3.양주 배스 포인트

양주 배스 포인트

1.덕계저수지 ( 입어료 1만원 )

양주에 덕계저수지 입니다. 재방권부터 전 구간 짜치 입질이 많고 덩어리는 많이 보이지 않으나 개체 수는 많아서 초보자가 가서 배스 뽕 맛 보기 좋은 포인트라고 생각됩니다.

이 포인트는 여러 가지 채비 가능하지만 아무래도 짜치의 개체 수가 많은 저수지이기 때문에 피네스한 장비를 권해드리고 최근에 낚시 금지 관련 이슈가 있었는데 관리자님 말씀으로는 아직 확정은 아니라고 함. 혹여나 가시기 전에 확인하셔서 헛걸음하는 일 없으면 좋겠습니다!^^


2.어둔리(남방)저수지 ( 입어료 1만원 )

양주 배스 포인트

덕계 주수지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는 어둔지저수지 입니다. 덕계저수지와 마찬가지로 배린이 양성소로 유명하고 그만큼 짜치가 많습니다^^ 경기 북부에는 대부분 다 힘든 포인트이지만 덕계저수지와 어둔리는 그나마 좋다고 보는 포인트 중에 하나입니다.

재방권 먼저 빠르게 살피시고 다른 전 구간 낚시 가능하니 피네스한 채비 꼭 챙기셔서 짜치라도 면꽝 하시길 바랍니다.


4. 강화 배스 포인트

1.난정저수지 ( 입어료 1만원 )

강화에도 몇 개의 포인트가 있지만 그중에서 한방을 노리고 싶다고 하시면 저는 난정저수지라고 생각됩니다. 최근에도 덩어리 소식이 많은 낚시터이고 난정지 앞 관리소에서 피딩 시간이 되면 가끔 엄청난 피딩 장면을 목격하게 됩니다.

그런 모습을 보게 되면 어필력 강한 크랭크베이트나 스피너베이트 사용하면 좋은 조과 가능합니다. 여기저기 던질 곳 많이 있고 프리리그 치기도 좋은 저수지입니다. 한방이 있는 저수지이니 꼭 가셔서 런커 도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결론

이렇게 경기 북부의 많지는 않지만 가봤던 곳 위주로 글을 작성했습니다. 소소하게 제가 잡은 채비들을 적어 보았는데 낚시는 정답이 없듯이 낚시를 하시는 본인들이 원하는 채비를 사용해서 낚시를 해야 잡았을 때 기분이 두 배로 더 좋더라고요.

물론 아예 못 잡는 것 보다는 남이 알려준 채비로 그냥 하는 게 좋겠지요. 항상 새로운 포인트를 갈 때는 기분이 설레지 않나요~? 그 설레는 기분을 담아서 낚시를 하시고 집에 돌아가실 때 꼭 머무르신 자리는 꼭!꼭! 정리 부탁드립니다.

저희의 낚시 공간이 점점 줄어들고 있는 실정입니다. 다 같이 지켜야 재미있는 낚시 오랫동안 즐길 수 있지 않을까요~ 이상 경기 북부 포인트 짧게 나마 알아보았습니다. 마릿수 하시고 항상 안전 낚시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https://www.incheon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1198042


장마철 배스 낚시 정복하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