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당저수지 좌대 추천 및 가격 BEST 5 (2023)

조과가 좋고 시설이 좋은 예당저수지 좌대를 찾고 계시나요? 좌대 중에서 가장 핫한 좌대를 추천 하겠습니다. 이 글에서 예당지 좌대를 추천하고 가격까지 알아보고 본인에게 맞는 좌대를 선택해 꽝 없는 좌대를 선택하세요.

예당지 좌대 추천 및 가격

1.낚시여행좌대

낚시여행 좌대 가격
  • 낚시여행 좌대의 이용시간
  • 좌대 이용시간 – 13:00~11:00
  • 배 운행 시간 – 08:00~ 18:00
  • 입실시 배 운행 시간 – 13:00 ~ 18:00
  • 퇴실시 배 운행 시간 – 08:00~ 11:00

입실 시간이 13:00 부터 입니다만 방이 비어있고 하면 조금 더 일찍 들여보내 주시기도 합니다. 대략적인 입실시간을 알려줘야 사장님에게 전화가 계속 안옵니다.

낚시여행 좌대의 특징은 기본적으로 수몰나무 포인트에 좌대가 위치해 있어서 패턴 파악하기가 쉽고 봄여름에 좋은 조과를 보여준 좌대였습니다.

예당저수지 좌대

가을에 오시면 아침에 분위기가 엄청납니다. 산신령 나올 법한 분위기를 연출하네요. 그치만 경험상 가을 겨울에는 추천 안드립니다. 봄 여름에 많이 잡아서 가을 겨울에도 다녀와 보았지만 봄 여름 만큼의 조과는 못 봤었습니다. 사진 속 방은 소형방입니다.

가게 될 경우에 요즘 대형(까망이)가 많이 핫하더군요. 초보자들도 캐스팅하기 편하고 조과도 좋다고 소식이 많이 들리네요. 그리고 다른 좌대에 비해서 배달 음식이 굉장히 맛있습니다. 김치찌게 제육볶음 강력 추천합니다.


2.그린좌대

그린좌대 가격

두번째 추천은 그린좌대입니다. 이용시간은 11시 부터로 되어 있으나 역시 평일에는 자리가 공석이 생기는 경우가 있어서 좀 더 일찍 들여 보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린좌대는 배스 앵글러나 붕어 조사님들 할꺼 없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좌대입니다. 좌대 특징은 보통 연안 근처에 좌대가 설치 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수몰나무 포인트 또는 수초나 커버가 잘 형성되어 있는 포인트 골고루 포인트가 잘 형성되어 있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장타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조금 마음에 안들수도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모든방을 다 타본것은 아니지만 그 중에서 가장 조과가 좋았던 3번 좌대 추천드립니다. 물속에 브레이크 라인이라던가 수초단, 물골라인이 잘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추천 채비는 다운샷 하거나 수초단에 노싱커로 바짝 붙이면 꽝은 안칩니다


3.임존성좌대

임존성 좌대 가격

세번째 예당저수지 좌대 추천은 임존성좌대입니다. 입실은 13:00 퇴실은 11시까지로 알고 계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역시나 임존성 좌대도 전일에 공실이 있을 시에 조기 입실 가능하고, 희망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연락주시면 빠른 입실 가능합니다. 경험상 주말에는 일찍 전화를 해서 나가는 시간을 좀 앞당겨서 나가는게 좋았습니다. 아니면 마지막으로 순번이 밀려서 늦게 나가게 되는 경우가 생기더라구요.

좌대 번호 추천은 9번 좌대가 저는 가장 좋았습니다. 9번은 쌍좌대인데 가격이 생각보다 조금 비싸서 혼자는 좀 무리가 있는 것 같고 2명 정도면 저는 그냥 조금 더 주고 쌍좌대나 특쌍좌대 이용할 것 같습니다. 소형좌대를 혼자서 이용했던 경험이 있는데 조과가 너무 안 좋았던 경험이 있네요.


4.히트좌대

  • 소형(2인) : 평일 8만원/주말(금.토.공휴일전날)9만원/성수기 9만원
  • 중형(3인) : 평일 10만원/주말.성수기 11만원
  • 중형(4인) : 평일 10만원/주말.성수기 12만원
  • 중대형(4인) : 평일 13만원/주말.성수기 15만원
  • 대형(2룸, 6인) : 평일 15만/주말.성수기 18만원
  • 특대형(2룸,6인) : 평일 18만/주말.성수기 20만

네번째 예당저수지 추천 좌대는 히트 좌대입니다. 여기도 입실은 13시 전후로 가능하고 퇴실은 08시부터 11시까지입니다. 배 운행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입니다. 좌대 번호 추천은 9,10번 추천 드립니다. 공략 쉬운 커버와 수몰나무들이 잘 형성 되어 있어서 만족했던 좌대 중 하나입니다. 오름수위에 다운샷이 아주 효과적이고 피딩때 탑워터 스피너베이트로 굉장히 많은 배스를 잡아 올렸던 경험이 있습니다.

히트좌대에서 배달 오는 김치찌게가 아주 맛있었습니다. 강력추천합니다.


5.예당좌대

예당 좌대 가격

다섯번째 좌대는 예당좌대입니다. 이 좌대도 다른 좌대와 동일하게 13시부터 다음날 11시까지 이용가능 합니다. 예당좌대의 특징은 커버가 많이는 형성이 되있지 않고 바닥이 돌바닥이 많고 장타나 다운샷 및 무빙계열 채비를 많이 이용합니다. 위에 다른 좌대들과는 특징이 달라서 추천 드려봅니다. 추천 좌대 번호는4,5번이 가장 좋았습니다.


예당저수지 좌대 이용에 대한 팁

1.선크림,선글라스는 무조건 챙기자

좌대를 다녀와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지붕이 햇빛을 가려주고 에어컨이 있기 때문에 더우면 안에 들어가서 쉬면 되지라는 마음으로 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피부나 눈에 가장 치명적인게 물에 반사 된 햇빛 또는 눈에 반사된 햇빛 (백야현상) 피부와 눈 건강을 위해서 선크림과 선글라스는 꼭 챙깁시다!

2.날이 뜨겁고 고기가 안 나오면 휴식을 취하자.

좌대를 그래도 많이 타본 입장으로서 말씀드리면 아무리 포인트가 좋아도 개체수가 많아도 날이 덥고 환경이 너무 안좋으면 어떤 채비를 사용해도 물지를 않죠. 입 앞에 가져다 줘야 겨우 먹는 것 같은 느낌이 많이 듭니다. 어렵게 시간과 돈을 써서 오셧지만 더 중요한건 더운날 점심쯤부터 안나오는 시간대에 시간을 너무 많이 허비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았습니다. 도착해서 한시간 정도 해보고 아니다 싶으면 저는 바로 들어가서 쉬거든요.

그리고 저녁에 나와서 고기 먹으면서 조금 하다가 저녁 낚시를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마음 편하게 먹고 같이 온 친구와 연인과 삼겹살에 소주 한 잔 하면서 추억을 쌓으시는게 더 돈 값을 하는거라고 보네요.

3.채비는 최대한 다양하게 가져오자.

보통 낚시를 하는 사람이라면 낚시 커뮤니티 즉 카패에서 활동을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조행기를 올리면 보통 무슨 채비로 잡히나요. 라는 질문을 많이 받곤 합니다. 그치만 매일 같은 포인트라도 물어주는 채비가 다 다르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좌대에 갈때는 차에있는 태클박스를 다 가져가서 짧게 짧게 운용하면서 채비 로테이션을 자주 해줍니다. 포인트에 맞게 돌바닥이 심한 지형이면 싱커가 너무 크고 무겁지 않은 싱커로 준비를 한다던지 커버가 잘 형성 되있어서 펀칭으로 하면 잘 잡히겠다 하면 바로바로 채비를 꺼내서 사용할 수 있게 최대한 다양하게 준비하셔야 좌대에서 그날 1등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저도 좌대에서 꽝친 경험이 많지만 이렇게 채비를 다양하게 준비해서 가면 그래도 얼굴을 보더라구요. 그날 패턴을 찾으려면 그에 맞는 채비가 구비되어야 합니다. 예당저수지 좌대는 사람들이 많이 오는 만큼 개체수도 보장 되어 있기 때문에 잘 전략적으로 하신다면 좋은 조과 있을겁니다.


최신 인기 글 BEST5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