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위천 배스 포인트 TOP5 (2023)

이번 포인트는 진위천 배스 포인트입니다. 진위천이 죽은 포인트라고 생각하시나요? 이제는 많은 앵글러들이 찾고 있지는 않고 있는 포인트지만 여전히 꾸준하게 나와주는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최근까지 조과가 있던 포인트 위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진위천은 낚시 구역이 한정적이라 따로 냉장고 포인트가 없지만 지금도 여전히 알려져 있는 포인트에서도 면꽝은 하고 있는 포인트입니다. 혹여나 모르고 계시는 입문자분들을 위해서 다시 한번 평택 진위천 배스 포인트 소개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평택 진위천 배스 포인트 TOP5

1.영풍제지 포인트

진위천 영풍제지

진위천에서 가장 많이 알고 있는 포인트입니다. 주차는 동그라미 친 곳으로 골목 들어오자마자 주차 1-2대 정도 가능하고 길 따라서 쭉 가다 보면 중간중간 주차 가능한 곳이 많습니다. 주차 후 진위교 아래에서 낚시하시면 됩니다. 공사 당시 위성지도라서 흙길이 남아 있습니다. 현재는 흙 길로 되어있는 다리는 없으니 참고하세요^^

이 포인트는 영풍제지 반대편에서 하는 것보다 영풍제지를 등지고 하는 게 조과가 좋았습니다. 보통 이 포인트는 수위가 낮은 경우가 대부분이고 야습에서 탑워터, 포퍼 등으로 현재도 자주 잡는 포인트입니다. 포인트에서 정면 다리 기둥하고 우측으로 육초하고 나무 잠겨있는 게 보이는데 그 방향으로는 갈 때마다 무조건 한 마리는 붙어있었습니다. 채비는 포터, 스피너베이트, 플레시스위머, 소형크랭크로 잡았습니다.


2.뜨신물 포인트 / 수중보

진위천 뜨신물

영풍제지에서 다시 차 타고 길 따라서 쭉 올라가면 풋살장 같은 게 하나 있습니다. 그 도로에 주차 후 산책로로 내려가면 수중보 하나 보이는데 허벅 장화 있으면 보 위에서 낚시 가능 이 포인트도 오름 수위 보다 개인적으로는 물이 조금 빠졌을 때 조과가 괜찮았습니다. 보 밑으로 보면 새물 나오는 포인트에서 겨울철에는 성수기인 포인트입니다.

피네스 한 채비 추천드리고 보 위쪽으로는 여름에 마름이 이쁘게 올라와서 버징하고 프로그 게임도 가능합니다. 이 포인트도 야간에 탑워터 반응 좋았고 장타 바닥 느낌 좋았지만 조과는 안 좋았습니다. 잉어 개체수가 많아서 그런지 배스 피딩이 많이 안 보이는 포인트입니다.

그리고 추가로 산책로 따라서 쭉 올라가다 보면 산책로 출구 쪽에 붕어 조사님들이 만들어둔 포인트가 하나 있습니다. 여름에는 풀이 너무 높게 자라서 진입이 힘듭니다. 포인트 진입하면 수초가 물을 가두고 있는듯한 구조로 되어있고 수중보 근방 포인트에서는 여기가 배스가 가장 많았습니다. 캐스팅 실력이 좋으신 분들은 괜찮은 조과 있을 것 같습니다^^


3.로젠택배 포인트

진위천 로젠택배

네비는 송원글램핑장 검색 후 쭉 들어오시면 있습니다^^ 진위천 포인트 중에서 제가 생각할 때 허벅 장화 있으면 가장 조과가 괜찮았던 포인트입니다. 지형이 평지라서 물이 많이 깊지 않아서 허벅 장화 신으면 포인트 범위가 엄청나게 올라가는 포인트입니다. 여름에는 커버가 꽤나 이쁘게 올라와 있는 곳이 많아서 텍사스리그나 다운샷하면 괜찮게 올라옵니다.


4.송원글램핑 포인트

진위천 송원글램핑

오랫동안 패업했던 글램핑장이 다시 운영을 하는 듯합니다. 그래도 주변에 주차 가능한 곳이 많습니다. 글램핑장 바로 앞쪽으로 새물 나오는 큰 구조물이 있는 포인트입니다.

거의 유일하게 진위천에서 프리리그로 잘 나오는 포인트였습니다. 거리가 그렇게 멀지 않아서 반대편 수초단에 다 붙여서 캐스팅이 가능해서 캐스팅만 잘 하시면 꽝은 안 치는 포인트입니다. 다들 로젠택배 포인트 가느라 많이 지나치는 포인트인데 저는 물에 들어가는 걸 안 좋아해서 이쪽에서 많이 하는 편입니다.

추천 채비는 프리리그, 스피너베이트, 크랭크베이트 추천합니다. 바닥 느낌이 아주 좋았던 포인트입니다.


5.전궁교 포인트

진위천 배스

1번 포인트 : 전궁교 포인트는 정식 명칭은 아니지만 딱히 포인트 이름이 없어서 저는 전궁교 포인트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전궁교 우측 방향으로 산책로 시작점에 징검다리에서 전궁교 방향으로 야습 때 큰 사이즈는 아니었지만 탑워터로 미스 바이트도 많이 받았고 수초도 잘 형성되어 있어서 포인트 파악하기 좋은 곳입니다. 다리 밑 쪽으로는 배스가 많지만 징검다리 위쪽으로는 잉어 밭입니다. 배스도 있는 것 같지만 추천 안 드립니다.

2번 포인트 : 이제 전궁교에서 골목으로 쭉 들어가시면 수중보 하나 나옵니다. 보 경사가 높아서 위험하지만 내려가셔서 장화 신고 낚시 가능하면 큰 사이즈 배스들 만나볼 수 있는 포인트입니다. 여름에 커버가 아주 잘 되어있어서 텍사스 리그, 버징, 프로그, 다 가능하고 채터 베이트로 조과 좋았습니다.

3번 포인트 : 추가로 여기저기 다 돌았는데 다 너무 안 나온다고 생각하면 마지막으로 가는 포인트가 있습니다. 친구들 끼리는 닭장 포인트라고 부르는데 포인트 위쪽이 바로 민가입니다. 낚시하고 있는데 닭들이 막 돌아다녔던 기억이 있네요…

그 포인트 중간쯤에 스쿨링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네꼬리그 사용 했을 때 중간쯤에서 연속으로 7-8마리 연속으로 뽑았던 기억도 있어서 한 마리는 잡고 싶으면 가는 포인트입니다.


그 외 포인트

경기 남부 배스 포인트

경기 북부 배스 포인트

평택 배스 포인트-삼정수로편

대청호 배스 포인트


진위천 낚시 허용구역 지도보기

진위천 낚시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