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배스 포인트-삼정수로편 (2023)

여름철 미친듯한 더위에 배스 손맛도 보기 힘든 시기네요. 슬슬 저녁에는 시원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네요.
가뭄에 콩 나듯이 손맛 보기 힘든 평택이지만 그래도 최근까지 손맛을 봤던 평택 배스 포인트 공유 합니다.



1.삼정교 (용이네양어장)

삼정수로(삼정교)

첫 번째 포인트인 삼정교 포인트입니다. 삼정수로 검색하면 바로 나오는 다리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저는 비가 좀 오고 만수일 때 잘 나와줬던 포인트입니다.

다른 분들은 만수 때 안 나온다는 분들도 많은 포인트인데, 물이 조금 빠지면 다리가 높아서 채비 운용하는 게 좀 불편해서 저는 만수 때가 편했습니다. 양어장 기준 좌측으로는 양옆 사이드 쪽으로 스피너베이트, 플레시스위머, 프리리그로 손맛을 봤습니다.

양어장 기준 우측으로도 정면에 작은 곳부리에서 바이트 많이 받았습니다.

삼정수로도 원래 덩어리들이 많이 나오는 포인트로 예전에 유명했으나 요즘은 덩어리가 많이 안 나오는 추세인 거 같습니다.

개체 수는 많으니 한 마리라도 잡고 가고 싶으시다면 카이젤이나 노싱커 위주로 하시면 짜치 손맛은 볼 수 있습니다.


2.새물포인트 / 공사장 포인트


공사장 포인트 쪽에서 새물 포인트로 장타 가능하시면 거기서도 자주 나오는 편입니다. 반대편으로 차 타고 가서 낚시 가능합니다. 표시해둔 곳에서 좌측으로 보시면 공사장 포인트인데 공사하시는 분들 빠지고 나서 하시면 되고 공사장 쪽에 파이프 같은 게 있는데 그 쪽에서도 상당히 좋은 조과가 나왔습니다. 이런 인공 구조물들이 역시 어딜 가나 배스가 다 붙어 있는 장소인 거 같습니다.


3.오픈워터 및 버징포인트


2번 새물 포인트에서 차 타고 조금 더 들어오시면 차량 4-5대 정도? 주차 가능한 곳이 있는대 좌측으로는 여름철에 커버가 괜찮게 올라와서 버징치기 좋았고 프로그로도 바이트 받았습니다. 근처 낚시하고 있는 붕조사님 말로는 커버 밑에 저번에 누가 사이즈 좋은 가물치 잡아갔다고 말씀도 해주시네요^^

이제 차 타고 오던 방향에서 우측으로 보시면 수로 폭이 조금 넓은 오픈워터가 있는데 원래 저는 탑 워터나 미드스트롤링 위주로 운용하는데 그 필드에서는 유독 프리리그가 잘 나와서 사이드로 프리리그 던져서 바이트를 많이 받았습니다.


4.새물포인트2


이 포인트는 집 가다가 새 물이 보여서 잠깐 내려서 했는데 의외로 덩어리는 아니지만 노싱커 섀드웜으로 새 물에 그냥 던져뒀는데 짜치들 입질을 많이 받았던 그런 포인트입니다. 그치만 비가 많이 안 오는 계절일 때는 새물이 안나올 가능성이 있을 것 같았습니다. 여름에만 두 번 간 포인트인데 두번 다 새물이 아주 시원하게 나왔던 포인트네요.

특이사항으로는 주변에 주차를 하기가 힘들어서 많아봐야 1-2대 정도 댈 수 있습니다. 도로 폭이 좁아서 포인트 진입 전 주차 후 워킹으로 들어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다른 포인트 목록


마무리


평택 삼정수로는 예전부터 많은 앵글러들이 오던 평택 포인트입니다. 붕어 조사 배스낚시할 거 없이 생각보다 사람이 많은 포인트이니 유념하시고 포인트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야간에 진입하시면 꼭 탑 워터 챙기시면 간 떨어지는 바이트 한 번씩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복 충만하시고 안낚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평택 배스 포인트 지도 전체보기